타이틀리스트의 TS는 이전 모델들과 완전히 다른 플랫폼이며 새로운 차원의 사고방식입니다. #TSProject라고 불려온 이번 제품 출시를 위해 타이틀리스트는 다양한 헤드, 그립 및 샤프트는 물론, 수백 가지의 모양, 재료 및 구조의 조합을 실험했습니다. TS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타이틀리스트가 가지고 있던 기존의 생각을 버리고 모든 것을 새롭게 바라보며, 그들의 전통적인 방법에 속하지 않은 아이디어를 실험하도록 강요 한 결정이었습니다. 그 결과, TS 라인업은 적어도 910 모델 이후로 가장 진전한 타이틀리스트 메탈 우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TS는 Titleist Speed의 약자입니다. Titleist Speed Project는 코어 타이틀리스트 골퍼 층에 대한 새로운 초점과 지난 10년의 연구 결과, 그리고 이전에 없었던 강력한 주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타이틀리스트는 더 이상 볼 속도에서 지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타이틀리스트의 마케팅 전략은 항상 전통적인 영향력의 피라미드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들의 드라이버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다는 이미지 및 투어 선수들의 활용으로 지난 몇 년 동안 판매량을 유지해왔지만, 최근에는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골프 사이트와 소비자 리뷰 네트워크는 더욱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 성능에 대한 인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했습니다. 심지어, 지난 두 개의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 모델들은 비거리가 짧고 스핀이 너무 많다고 인식되기도 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의 맞춤형 제품 개발에 대한 확고한 의지 및 그들의 제품에 대한 충성스러운 골퍼 층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 해 동안 출시된 메탈 우드 시장 점유율은 계속 감소했습니다. 더 크고 화려한 경쟁자들의 제품 마케팅에 의해 판매율이 더 어려워졌다고 할 수 있지만, 타이틀리스트 또한 자사의 제품을 경쟁 업체만큼 신속하게 진화시키지 못했다는 부분도 있습니다. 한때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는 더 나은 선수들을 위한 시장에서 가장 관용성이 좋은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 년 동안 경쟁사들은 더 빠르고 관용성 높은 드라이버를 출시함에도 타이틀리스트는 대부분 큰 변화를 거치치 않았습니다. 액티브 리코일 채널 (Active Recoil Channel)과 스트레이트 플라이트 (StraightFlight) CG 같은 기술은 헤드 속도를 약간 높이고 클럽 피팅 시 약간 더 많은 옵션을 부여했지만, 대형 매장의 시타실에서 소비자에게 좋은 결과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만 고집하던 엘리트 골퍼들조차도 다른 브랜드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투어 프로는 주로 돈을 가장 많이 지급하는 브랜드를 사용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그러나 타이틀리스트에게 심각성을 깨닫게 한 것은 NCAA(전미 대학 체육 협회)와 미국 아마추어 챔피언십과 같은 이벤트에서도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 사용률이 거의 4등까지 추락했다는 것이며, 소비자 시장 전체적으로도 동일한 궤적을 보였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타이틀리스트는 일상적으로 Callaway, TaylorMade, PING 및 때로는 Cobra 드라이버에 뒤처져 왔으며, 스스로도 917 모델은 소매점에서 좋은 성과를 내지 못했다고 인정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는 917의 비거리가 짧고 스핀이 너무 많다는 라벨이 떠돌고 있음을 인정하지만, 그 평가는 강력히 거부합니다. 이전 모델을 변호하는 데 있어서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는 각 골퍼에게 최적화된 커스텀 피팅을 통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데 이점을 두고 있다고 수석 개발자 Tom Bennett는 강조합니다. "우리의 드라이버를 다른 제품들과 같은 샤프트 및 길이로 비교한다면 어느 면에서도 밀리지 않습니다만, 일반 소매점에서 판매되는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 스펙은 타제품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타이틀리스트는 토탈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제품으로 소매점에서 잠깐 쳐보는 스크린의 볼 속도만을 보는 것도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총체적인 성능 및 결과는 실제로 필드에서 봐야 하는 것입니다.” Bennett의 말도 일리가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의 총 길이는 45인치로 출시되었지만, 경쟁자의 제품은 대부분 45.5 인치였으며, 그중 일부는 46인치도 있었습니다. 즉, 스크린과 론치 모니터로 볼 속도 한 가지만 비교한다면 타이틀리스트에게 확실히 불리한 조건이었습니다. "우리가 더 나은 제품을 생산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라고 Bennett는 말합니다. “실내 론치 모니터에서 볼 속도로 우위를 차지하지 못한다면 소비자들은 우리 드라이버에게 처음부터 아예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타이틀리스트처럼 커스텀 피팅에 많은 투자를 한 회사에는 불편한 진실이지만 여전히 골퍼의 대다수는 커스텀 피팅에 관심이 없다고 말합니다. 즉, 피팅을 통해 각 골퍼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버를 선사하기 위한 타이틀리스트의 노력이 오히려 그들의 판매를 방해한 것입니다. 타이틀리스트는 뭔가 다른 것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들은 TS가 이런 사이클을 깨고, 엘리트 골퍼와 잠시 브랜드에서 떠났던 팬을 다시 불러들일 드라이버라고 믿고 있습니다. 타이틀리스트 TS 드라이버 개인적으로 저는 새로운 TS 모델이 이전 제품들보다 거의 모든 면에서 나아질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TS 드라이버의 개선 사항에 대한 긴 목록을 보면 타이틀리스트는 피팅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론치 모니터에서 이길 수 있는 종류의 드라이버를 만들었다고 느껴집니다. "새로운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를 상자에서 꺼내는 순간 골퍼들은 그것을 바로 훌륭한 제품처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Josh Talge 마케팅 부사장은 말합니다. 그래야 다음 단계인 최적 피팅으로 골퍼를 위한 더 탁월한 제품으로 만들 수 있으며 골퍼들을 타이틀리스트 브랜드로 다시 오게 하려는 핵심 요소입니다. 타이틀리스트의 R&D 팀은 전통적인 타이틀리스트 플레이어가 요구하는 외모, 소리, 느낌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빠르고 긴 드라이버를 제공해야 했으며, 저는 그들이 새로운 TS로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TS2와 TS3의 공통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능률적인 모양 타이틀리스트는 두 모델의 모양을 크게 개선하여 공기 역학을 20% 향상했습니다. 917과 비교 시, TS는 훨씬 더 돔 (dome) 모양을 취합니다. 타이틀리스트는 크라운 위에 turbulator과 같은 비슷한 기능 추가에 대해 상당한 양의 연구 및 테스트를 수행했지만 어떤 종류의 이점을 보여주지 않아서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에 의하면 85MPH 스윙 속도를 가진 골퍼도 1MPH까지 클럽 헤드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더 빠른 골퍼들은 더 높은 헤드 속도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460 CC 사이즈 이전 드라이버 제품군과 달리 TS2 및 TS3는 모두 460cc입니다. 이번의 차이점이 크기가 아닌 모양과 퍼포먼스 특성입니다. 현대적인 모양을 제공하는 TS2는 shallow face에 헤드도 앞면에서 뒤쪽으로 약간 더 깁니다. 전통적인 배 (pear shape) 모양 TS3는 deep face를 제공합니다. 초박형 티타늄 크라운 타이틀리스트 TS는 이전 0.5mm에서 20% 더 감소한 0.4mm의 일정한 크라운 두께를 자랑합니다. 회사는 TS 크라운을 업계에서 가장 얇은 티타늄 크라운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R&D 부서는 composite crown에 관한 복합 재료로도 많은 실험을 수행했지만 특별한 장점이 없다는 결론과 함께 티타늄으로 더 좋은 성능과 음향을 얻을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타이틀리스트는 다른 부분에서 무게 절약을 통해 헤드의 전체 중량을 약간 더 가볍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더 가볍다고 해서 더 좋다는 보편적인 진리는 없지만, 회사의 연구에 따르면 골퍼들은 더 가벼운 무게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소매점에서 여러 클럽을 테스트하는 골퍼에게 첫인상이 매우 중요한 만큼, 타이틀리스트는 이처럼 드라이버의 무게를 조절해서 긍정적인 첫 반응 및 추가 피팅으로 이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더 얇고 더 빨라진 페이스 타이틀리스트 TS 드라이버가 속도 면에서 절대 뒤지지 않을 것을 확신하는 이유 중 하나는 더 얇아진 페이스입니다. 타이틀리스트에 따르면 새로운 페이스 두께는 너무 얇은 나머지, 이전 모델 페이스에 밀링 처리된 선들을 제거하고 레이저로 각인하는 방법으로 대체할 정도라고 합니다. 일관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bulge & roll은 TS의 단조 페이스 면에 CNC 밀링 가공되며, 헤드 디자인은 일관한 위치에서 페이스를 용접 및 광택 작업할 수 있는 독점적인 공법을 사용합니다. 타이틀리스트는 모든 레벨에서 USGA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일반 골퍼들이 사용할 TS 클럽 헤드들도 투어 프로가 얻는 것과 같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JUSTIN THOMAS와 JORDAN SPIETH 뿐만 아니라 모든 골퍼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Stephanie Luttrell - Metal Woods Director at Titleist 최적화된 중량 분포 여러 세대의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 중 처음으로 TS 모델들의 CG 위치가 크게 달라졌습니다. 타이틀리스트는 크라운과 페이스에서 줄인 총 10g의 무게를 이용해서 CG를 더욱더 낮고 뒤로 배치했으며, 현재 시장에서 TS가 가장 낮은 CG를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더 낮고 뒤로 배치된 TS 모델의 CG는 높은 론치 각 및 917보다 400 RPM 감소한 스핀양을 의미합니다. 타이틀리스트는 TS의 3가지 새로운 특징(얇아진 페이스와 460CC 헤드, 그리고 가벼워진 무게)을 Speed Chassis라고 부릅니다. 속도 섀시는 빠른 볼 속도, 높은 론치, 낮은 스핀 및 최대 12% 증가한 MOI를 제공합니다. 45.5인치 고급 샤프트 CG 위치를 바꾸면 과도한 스핀 문제는 해결됩니다. 그러나 짧은 비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이틀리스트는 샤프트 길이를 45인치에서 45.5인치로 늘려야 했습니다만, 회사로서는 오랜 관습에서 벗어나는 것이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타이틀리스트 샤프트는 Callaway, TaylorMade 및 PING보다 상당히 짧았기 때문에 론치 모니터 테스트에서부터 패배했습니다. "우리는 골퍼들이 피팅으로 이어지기를 원하지만, 오직 38%만이 피팅을 받는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라고 Stephanie Luttrell은 말합니다. 타이틀리스트는 더 길어진 샤프트로 데모 환경에서 중요한 공 속도를 얻으면, 제품의 경쟁력 및 구매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진다는 현실을 인정한 것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타이틀리스트는 100% 고급 스탁 샤프트 옵션 및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PGA 투어의 5개 최고 브랜드 중 4개 제품을 제공하며 실제로 골퍼가 좋아하는 유명한 브랜드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Kuro Kage Black (50g / 55g) - 높은 론치/미드 스핀을 담당하던 Diamana Red는 더 나은 공 분산도를 보인 Kuro Kage 블랙으로 변경되었으며, Ladies에서 X-플렉스까지 제공됩니다. Tensei AV Blue (55g / 65g) - Diamana Blue를 대체 한 Tensei AV Blue는 미드 론치/미드 스핀 제품입니다. Blue는 새로운 AV (Aluminum Vapor)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으로 butt 끝부분의 비틀림 강성을 증가시키는 디자인입니다. 타이틀리스트는 AV Blue가 TS 라인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샤프트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HZRDUS Smoke (60g / 70g) - HZRDUS Smoke는 타이틀리스트 투어 선수 스태프들에게 다른 HZRDUS 제품보다 우호적인 것으로 설명되는 미드 론치/로우 스핀 샤프트입니다. 더 높은 밸런스 포인트 및 긴 빌드를 지원합니다. 80g 옵션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EvenFlow T1100 White (65g / 75g) - Diamana White의 교체품인 EvenFlow T1100 White는 공격적인 스윙어에게 더 나은 느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강화된 팁 제품으로 로우 론치/로우 스핀 제품입니다. 85g 옵션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새로운 샤프트 라인업을 이전 라인업과 비교하면, 평균적으로 ½ 인치 더 길고 5 gram 더 가볍습니다. 액티브 리코일 채널 제거 타이틀리스트의 대표 기술 중 하나인 Active Recoil Channel은 TS 드라이버에서 제거되었지만, 페어웨이 우드에서는 유지되었습니다. ARC와 같은 눈에 보이는 기술은 클럽 판매에 도움이 되지만, 드라이버 성능을 개선하는 데에 없는 게 더 좋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우리의 임무는 볼의 속도와 성능을 끌어내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항상 찾는 것입니다."라고 Josh Talge는 말합니다. "TS 드라이버의 질량 특성은 이미 스핀양을 줄였고, Active Recoil Channel을 제거하면 같은 스핀율에 더 높은 론치 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Titleist는 로프트를 조정하여 3~4g의 질량을 절약하면서 예상되는 탄도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TS2 및 TS3 드라이버의 서로 다른 점을 살펴보겠습니다. TS2 드라이버 TS2는 SureFit CG 가중치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웨이트는 스윙 웨이팅 용도로만 사용되며 무게는 재고에 따라 + 6g에서 -4g까지 2g씩 증가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TS2는 큰 MOI를 위한 모던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TS 드라이버를 더 높은 관용성을 제공하며 약 5250의 힐/토우 MOI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상단/하단 관성을 고려하면 TS2의 총 MOI는 9000급에 있으며 이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드라이버의 상위급에 속해있습니다. 타이틀리스트는 극한의 MOI 디자인도 실험했지만 5300~5400 MOI에서 오히려 이점이 줄어든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즉, 골퍼는 높은 관성일수록 종종 빠른 더 느린 스윙으로 반응한다는 것을 회사는 발견했습니다. TS2는 SureFit Hosel (로프트 및 라이를 따로 조절 가능)이 제공되며 8.5°, 9.5°, 10.5° 및 11.5° 로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S3 드라이버 이전의 D3와 마찬가지로 TS3는 더 낮은 론치 및 스핀 드라이버 옵션입니다. SureFit CG 가중치 기능으로 수평 CG 조정이 가능하며, 단지 슬라이스/훅을 고치거나 샷의 시작 방향을 변경하는 수단으로 체중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타이틀리스트의 철학은 SureFit 호젤을 사용하여 라이 각을 조정하고 CG 중량을 사용하여 공의 임팩트 위치 뒤에 질량을 재배치하는 것입니다. 시장에 나와 있는 드라이버의 대다수가 약간 힐 가중치(heel weighted)를 가졌다는 점을 고려하면, 미묘하지만 중요한 피팅 방정식입니다. 다른 조정과 함께 토우 쪽으로 CG를 이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공 분산도를 향상하고 볼 속도를 추가로 높일 수 있습니다. CG 무게 그 자체는 자석을 사용하여 heel, neutral, toe 바이어스 가중을 촉진하고 다중 무게의 필요성을 없애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TS3의 MOI는 TS2의 MOI 만큼 높지 않지만 917D2의 관용성과 비슷합니다. 즉, TS3를 사용하면 낮은 스핀양과 함께 이전 모델 중 볼 컨트롤과 관용성이 가장 뛰어난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TS3 또한 SureFit 호젤 조절이 가능하며 8.5°, 9.5° 및 10.5° 로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US오픈에서 총 17개의 TS 드라이버가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메이저 대회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드라이버를 가방에 넣을 수 있다는 것은 절대적으로 퍼포먼스를 확신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이며 17개는 상당한 숫자입니다. 또한, 그 후로 현재까지 타이틀리스트는 TS2와 TS3 투어 사용률이 흥미롭게도 50/50으로 나뉘는 것을 보았다고 합니다.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가 스핀이 많고 속도가 낮다는 잘못된 인식에 우리는 정면돌파할 것입니다.”라고 마케팅 부사장 Josh Talge가 말합니다. “많은 골퍼가 이전의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에서 보지도, 기대하지도 못한 퍼포먼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에 전달할 메시지는 증가한 볼 속도지만, 기존의 타이틀리스트 플레이어와 멀어지지 않고 엘리트 골퍼와 공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역사적으로 우리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위한 최고의 드라이버가 되고 싶습니다."라고 Talge는 말합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우리의 제품을 사용하게 할 수 있다면, 다른 골퍼들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만약 당신이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제품을 고르는데에 신경을 쓰는 골퍼라면 TS 프로젝트는 바로 당신을 위한 것이라고 타이틀리스트는 말합니다. 그것은 Titleist 방식이며 #TSProject는 이를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사진.글 - 마이골프스파이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