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rteen 골프의 RM-22 웨지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주요 골프 시장의 주변만 맴돌고 있었습니다. 지난 시즌부터 커스텀 웨지 프로그램으로 이 부문을 다시 활성화 한듯 했지만, 이 부분을 주도하는 “Wedge Wizard” Jacob Sanborn이 회사를 떠나면서 이마저도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Fourteen은 굴하지 않고 새로운 세대의 웨지로 계속 전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FH Forged V1은 회사의 주력인 RM-22 시리즈를 대체합니다. V1 웨지는 여전히 머슬백 테이퍼 기술을 사용하며, 톱 라인으로 갈수록 머슬 두께가 증가합니다. 위쪽으로 체중이 옮겨갈수록 CG는 높아지고 MOI (관용성)를 증가시킵니다. 이처럼 관용성이 증가한 웨지 개념은 처음이 아니지만 머슬백 프레임으로 한다는 것은 Fourteen 뿐입니다. FH Forged V1 웨지는 기본적으로 역 머슬백 테이퍼 (reverse-muscle taper)를 유지하지만, 몇 단계 더 발전된 Double Reverse Taper Blade 디자인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총 세 가지 테이퍼를 특징으로 합니다. 첫째는 머슬백의 무게를 블레이드 위쪽으로 배치해서 포틴의 특유 역 테이퍼 모양을 형성합니다. 두 번째는 무게가 힐 부분에서 토우 쪽으로 테이퍼 되며 두툼해집니다. 세 번째 테이퍼는 호잴에 있으며 호잴 구멍이 깊어질수록 좁아집니다. 이 같은 무게 재배치는 페이스의 CG (무게 중심)를 전략적으로 더 높여서 탄도와 스핀 컨트롤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블레이드의 가장자리 쪽으로 무게를 이동시킴으로써 클럽의 MOI 및 관용성을 높여줍니다. Fourteen은 FH Forged V1의 론치 각 및 스핀양을 최적화하기 위해 Nippon Shaft Co. 와 함께 독점적인 NS Pro TS114 W 웨지 샤프트를 설계했습니다. 시장의 다른 특수 웨지 제품과 마찬가지로 이 샤프트에도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샤프트 외관은 Nippon Modus 115 웨지 샤프트(122 gram)와 비슷하며 부드러운 버트 부분과 뻣뻣한 팁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에 전달되는 느낌 또한 부드럽지만, 타이트하고 예측 가능한 궤적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 샤프트 옵션은 대략 20 gram 더 가벼운 Nippon NS Pro 950GH HT는 입니다. Fourteen에 의하면 52°~ 60°도 웨지는 다양한 컨트롤 샷 및 거리가 포함되며, 41°~50°도 웨지는 주로 풀 샷에 사용됩니다. 새로운 V1 웨지는 각 그루브를 개별적으로 밀링처리 하는 Mirrored Milled Face 기술을 새롭게 도입했으며 최대 스핀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Fourteen에 따르면, 이 과정은 일반적인 방법보다 더 까다롭고 두 배 더 오래 걸립니다. 많은 골퍼들이 세트로 포함되는 웨지에 반대하는 것을 느낀 Fourteen은 전통적인 9번 아이언 (41°), 피칭 웨지 (44 °, 47 °) 및 갭 웨지 (50 °)를 대체하기 위한 추가 로프트를 FH V1 시리즈에서 제공합니다. 이 범위는 포틴의 Bumper Sole 그라인드를 특징으로 하며, 약간의 리딩 엣지 릴리프로 풀 스윙에 가장 적합합니다. 52°~56°도 로프트 웨지들은 전반적으로 더 평평한 솔을 가지고 있지만 토우 쪽으로 테이퍼 합니다. 다양한 샷에 필요한 높은 로프트(58°, 60°)는 T-grind (Twin Sole) 솔과 함께 100야드 내 샷에 용이한 힐-토우 릴리프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FH V1 웨지는 RM-22와 유사하며 주요 골퍼 층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V1은 특히 스핀과 느낌 부문에서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더 나은 선수에게는 특히 론치각 및 스핀을 제어하는 능력이 중요하며, 스핀의 총량보다 스핀의 예측 및 일관성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페어웨이와 러프 및 론치 모니터로 (모든 데이터는 Foresight GC2 HMT에 기록됨) 풀샷과 컨트롤 샷을 모두 테스트한 결과, V1은 다른 OEM의 프리미엄 웨지와 동등한 스핀율을 산출했습니다. 골프 클럽의 느낌은 사용된 금속의 종류 및 등급, 그리고 클럽이 주조되는지 단조인지에 의해서만 평가되어서는 안 됩니다. 재질, 디자인, 샤프트, 스윙 중량 및 총 중량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모든 요소의 합계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FH V1 웨지는 부드럽고 안정된 균형을 유지합니다. 더 나은 웨지 플레이어는 큰 위험 부담 없이 각 샷에 대한 피드백을 원하며, FH V1은 정확하게 그것을 제공합니다. TS 114W 샤프트의 가벼운 버전은 예상대로 피치 샷과 3/4 샷에 뛰어났지만 풀샷을 위한 스윙 속도에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빠른 템포를 가진 플레이어는 아마도 더 뻣뻣한 버트 부분을 선택하고 싶어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투어 선수들을 겨냥한 Ping Glide Forged와 Cleveland RTX-4는 더 작고 콤팩트 한 모양으로 출시됐지만, V1은 어드레스 시 RM-22보다 조금 더 크고 둥근 모양입니다. 뒤쪽 플랜지에는 전형적인 일본 클럽답게 레이블, 이름 및 약자가 많이 쓰여있습니다. 하지만 포틴은 EPON, Miura, Ping 및 Cleveland처럼 소비자가 보게 되는 모양을 간소화한다면 더 좋을 듯 합니다. 현재 두 가지 FH V1 ( Matte Black과 Nickel Chrome Pearl Satin) 웨지는 각각 $250이며, 앞서 설명한 Nippon Shaft에서 두 가지 옵션이 제공되며, 왼손잡이 옵션은 47°, 50°, 52°, 56° 및 58°로만 제공됩니다. 사진.글 - 마이골프스파이닷컴